코인플러그, 서울교통공사·위홈과 스마트 관광 플랫폼 구축 > 주요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요뉴스

코인플러그, 서울교통공사·위홈과 스마트 관광 플랫폼 구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인캅스 댓글 0건 조회 4,333회 작성일 19-05-22 12:18

본문

wyh7655df0.jpg

(▲사진제공=코인플러그)


【한국블록체인뉴스】 국내 핀테크 기업 코인플러그가 조합형 공유숙박 스타트업 위홈·서울교통공사와 함께 스마트관광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코인플러그는 서울교통공사·위홈과 ‘서울메트로스테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메트로스테이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역세권에 있는 공유 숙소의 숙박권, 지하철 이용권, 인근 관광지 입장권, 관광 정보 등을 결합한 서비스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코인플러그는 자체 개발한 탈중앙화 아이디 기술의 실제 사용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3사는 6월 중 홍대입구·안국·이태원·강남·명동 등 5개 지하철역에서 숙박 중심의 시험 서비스를 우선 선보인다. 앞으로 코인플러그가 제공할 아이디·인증 및 결제 시스템 등을 적용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코인플러그가 선보일 아이디·인증 및 결제 시스템에는 자체 개발한 신원 특화형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디움’이 도입된다. 메타디움 기반의 ID서비스인 메타ID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가 활용된다. 결제 시스템에는 코인플러그가 자체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프로세스가 적용된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SK텔레콤과 함께 아이디(ID)·인증 서비스 기반 제증명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인플러그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인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기반의 REC거래시스템 개발, 부정거래·수급 특화 블록체인 응용 플랫폼 구축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신용수 기자 dragonwater@hkbnews.com


출처 : 한국블록체인뉴스(www.hkb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소셜계정으로 로그인


코인청
Copyright © COINCOPS. All rights reserved.